skip to Main Content

2017-08-16_C&R QA, CRO ‘ADAMAS’와 MSA 체결

C&R QA(대표 현수미)는 세계적인 임상시험 품질보증 전문 CRO인 ADAMAS Consulting (이하 ADAMAS)과 지난 2일 포괄적 협력 계약(Mutual Service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C&R QA는 이번 계약 체결 이전 ADAMAS로부터 실사(due diligence)를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적합한 임상시험 품질보증 업무를 수행할 역량을 확보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번 포괄적 협력 계약에는 양사의 고객이 품질보증 업무를 요청할 때, 한국을 포함하는 아시아 지역에서는 C&R QA가 미주, 유럽 지역에서는 ADAMAS가 업무를 수행하는 내용을 골자로 해 양사의 지역적 상호 보완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됐다. 또한, C&R QA와 ADAMAS 양사의 자격이 확인된 점검자를 활용해 세계 전지역에서 효율적인 Global Quality Management Service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의뢰사는 ▶해당 국가의 임상시험 관련 법률을 이해하고 ▶해당 국가의 언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가장 적합한 점검자를 활용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지역적으로 각 국가에 있는 점검자를 활용함으로써 의뢰사가 원하는 시기에 신속하게 점검이 가능하고 ▶국가간 이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항공편 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ADAMAS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품질보증 CRO로 약 70개국에 GCP, GLP, GMP 및GVP 를 포함하는 Quality Managemen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R QA의 현수미 대표는 “이번 ADAMAS와의 협약을 통해, C&R QA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회사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금번 협약은 C&R QA가 이제 한국을 넘어서 아시아지역의 품질보증 업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나아가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메디포뉴스 기사원문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