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2018-06-27_바이오닉스진, 면역 항암치료제 중국 임상 본격화 … CRO 계약 체결

 

 이 아시아 시장 임상시험수탁기관(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계약을 체결하고 면역 항암치료제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바이오닉스진은 이날 임상수탁 전문회사인 ‘씨엔알리서치’와 CRO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바이오닉스진이 최대주주로 있는 온코펩의 면역 항암 치료제 PVX-024에대한 중국 및 한국시장 임상 1상을 추진한다.

씨엔알리서치는 지난 1997년 설립이래 제약바이오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에 주력해 왔으며, 2017년 국내 CRO 분야 1위로 평가 받은 국내 대표 임상시험수탁기관이다. 20년 간 1200여건 이상의 임상시험 및 인허가 절차를 진행했다.

지난 2010년 CRO 업계 최초로 중국에 진출해 베이징 법인을 설립했다. 지난해 중국 현지 인허가 전문 컨설팅 회사인 ‘러웨이생물기술유한공사(Beijing Lewei Bio & Tech. Co., Ltd.)’와 합작법인 ㈜러웨이창신 (北京樂維創信醫藥科技有限公司)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닉스진이 주목하고 있는 PVX-024는 아시아인들에게서 월등히 높은 면역 반응을 보이는 항암제로 다나파버 암연구소에서 이미 전임상 시험을 완료한 상태”라며, “이번 CRO 계약은 PVX-024의 중국 및 한국의 임상기관 선정, 해당 국가의 신약 승인을 위한 사전 준비뿐만 아니라 혁신 면역 항암백신에 대한 한국과 중국의 시장 조사, 적응증에 대한 조사 등도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 경제> 기사 원문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