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재)베스티안재단, 의료기기임상시험교육 개최

 

(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임상시험전문기관 ㈜씨엔알리서치와 함께 ‘의료기기 임상시험교육’을 오는 9월 23일(수)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충청북도가 지원하는 ‘오송바이오클러스터 인프라를 활용한 바이오헬스 산업 활성화’사업(지역활력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다.

 

이번 교육은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련된 교육으로서 의료기기 인허가제도부터 관련규정에 따른 용어정의와 의료기기 임상시험 종사자의 역할까지 소개하게 된다. 동 교육은 베스티안재단이 주최하고 ㈜씨엔알리서치가 교육을 수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비대면 교육으로 수행한다.

 

의료기기 임상시험 교육은 국내외 임상시험 관련 규정을 바탕으로 임상시험 현업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임상시험 전문가/모니터 요원의 능력 배양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관련 교육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전문화된 임상시험 관련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이 교육을 통해서 국내 의료기기 임상시험 및 임상시험 업무 종사자들의 업무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충북도내 기업 종사자에게 우선적으로 기회가 제공되나, 비대면 교육으로서 오히려 더 많은 교육생에게 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 최대 300명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은 오전 오후로 나뉘어 진행된다. ㈜씨엔알리서치의 최영환 이사가 오전 세션으로 ‘의료기기 인허가 제도’, ‘의료기기 기술문서 심사제도’, ‘의료기기 GMP 제도’, ‘임상시험계획 승인제도’ 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서하영 강사가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주제로 ‘임상시험 개요’, ‘주로 사용하는 용어 정의’, 임상시험의 절차‘, ’의료기기 임상시험종사자의 역할과 책임‘, ’임상시험 기본문서‘에 대해서 강의한다. 교육신청은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의 교육행사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9월 15일까지 신청자에 한해 교육자료를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의 성창민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기기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