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임인택 보건복지부 국장, 씨엔알리서치 방문 국내 CRO산업 발전방안 논의

임인택 보건복지부 국장, 씨엔알리서치 방문 국내 CRO산업 발전방안 논의

 

 

임인택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지난 9일 씨엔알리서치를 방문하여 경영진과 CRO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산업정책국은 보건의료분야 인력개발, 보건의료기술 R&D, 해외진출지원 등 산업정책을 총괄하는 부서로 제약산업과 관련해서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유관기관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씨엔알리서치는 한국을 대표하는 CRO로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임상시험 뿐만 아니라 공동개발, 의약품생산, 센트럴랩, 해외진출지원까지 신약개발 전주기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과 싱가포르에 계열사를 두고 APAC시장으로 서비스범위를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CRO와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한국형 글로벌 CRO’의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씨엔알리서치 윤문태 회장은 ”임상시험산업은 제약산업계와 신뢰를 바탕으로 그 성장과 궤를 같이해야 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CRO산업의 미래산업화가 반드시 필요하므로,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 임인택 국장은 “현재 정부차원의 CRO산업 육성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글로벌 수준의 임상시험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제약산업의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정책적, 제도적 지원을 최대한 강화하면서,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