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씨엔알리서치, DIA-PV 워크숍‥최근 약물감시 정보공유

CRO기업 씨엔알리서치는 의약품정보협회(Drug Information Association, DIA) 주최로 대웅제약과 `약물감시(Pharmacovigilance) Workshop`을 10일 씨엔알아카데미 교육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DIA는 생명과학 및 의료전문가로 구성된 회원 중심의 비영리 글로벌 전문협회로서 미국 등 북미와 전세계의 제약회사, 대학 및 병원, 임상시험 대행사 관계자 등 관련 전문가들이 의약품개발과 승인과정 및 교육 등의 정보교류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DIA-PV-Workshop을 기획하고 운영한 이영신 박사는 DIA의 아시아, 한국, 인도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연자인 Dr. Moin Don은 Pharmacovigilance Auditing & Consulting Services (PVCON)의 설립자이자 CEO이며, 지난 40년간 제약업계에서 아시아, 중동, 유럽과 아프리카 등의 여러 국가에서 전문 PV Consultant 및 Auditor로서의 역할을 담당했으며, 약물감시시스템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강의 내용으로는 약물감시(Pharmacovigilance)를 주제로 하여 △최근 제약·바이오 산업에서의 약물감시 기능과 중요성 △약물감시 점검에 필요한 Pharmacovigilance System Master Files (PSMFs) △다양한 사례를 통한 의약품과의 인과관계(Causality) 평가방법 등을 포함했다. 이번 DIA-PV Workshop에는 20여 국내 제약사의 PV 담당자가 참석하여 Dr Moin Don의 강의와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을 구축하는 기회를 가졌다.

 

씨엔알리서치 김미정 이사는 “이번 DIA-PV 워크숍이 MFDS의 2016년 ICH 정회원 승인에 따라 국제적 위상을 갖춘 제약인력들의 전문역량 강화교육으로서 좋은 기회였다”면서 “향후 PV 업무의 전문적인 양적이나 질적 확장 및 PV 업무 관련 Inspection과 Audit에 대비한 교육으로 국내 제약사의 원활한 해외진출을 위한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기사 원문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