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씨엔알리서치, 창립 21주년‥메이크어위시 협약체결 및 C&R Symposium 개최

임상시험수탁기관인 ㈜씨엔알리서치는 창립 21주년을 맞아 지난 6월 29일 `The 5th C&R Symposium: Trend Updates in Clinical Trials`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씨엔알리서치는 임상시험 관련 최신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매년 C&R Symposium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산학연 다양한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한국의 제약 바이오 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글로벌 표준에 맞는 임상데이타의 관리와 글로벌 임상의 진행 및 관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하는 목적으로 ▲CDIS Pilot Dataset을 이용한 ADaM의 이해(ADaM Implementation for CDISC Pilot Database) ▲FDA 및 PMDA 허가를 위한 CDISC 준비(CDISC preparation for FDA/PMDA submission) ▲임상 퀄리티 개선을 위한 과제 관리(Project Management for Quality Improvement) ▲스폰서 입장에서 글로벌 스터디의 과제 관리(Project Management for Global Study) 등 4가지 사항을 주제로 진행됐다.
국내외 제약사, 바이오사 및 관련 업체에서 130여 명이 참석했고, 심포지엄에 이어 저녁식사와 함께 참석 업체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국내 임상시험은 물론 신약개발 전문가들이 서로 교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중국 현지 인허가 전문 컨설팅 회사인 러웨이생물기술유한공사(Beijing Lewei Bio & Tech. Co., Ltd.)와 합작법인 ㈜러웨이창신 (北京樂維創信醫藥科技有限公司)의 성공적인 설립 및 운영에 이어 올해 4분기 중으로 미국지사까지 설립을 예정하고 있어 우수한 후보물질을 가진 국내 바이오벤쳐 및 제약사들이 비용 효율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함께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또 이날 진행한 21주년 창립기념행사에서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씨엔알리서치 임직원들은 국내 CRO중에는 최초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난치병아동의 소원성취를 위한 기금을 후원하고 소원성취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전세계 50개국에 지부를 두고 백혈병과 소아암, 근육병 등 난치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들의 소원을 이루어 주는 세계적인 소원 성취 전문기관인 메이크어위시(Make-A-Wish) 재단의 한국지부로 매일 한 명 이상 난치병 아동의 소원을 이루어 주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3,900여명의 소원 성취를 도와주었다.
씨엔알리서치 박관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모범적인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디파나뉴스> 기사 원문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