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씨엔알리서치 – 우정바이오, 글로벌 신약 공동연구개발 MOU 체결

씨엔알리서치 – 우정바이오, 글로벌 신약 공동연구개발 MOU 체결

우정바이오는 유망 후보 물질 선별, 씨엔알리서치는 임상시험 진행

 

우정바이오는 지난 25일 경기도 광교 본사에서 국내 1위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씨엔알리서치(C&R Research)와 글로벌 신약에 대한 공동연구개발 및 투자에 관한 전략적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약개발 사업화를 위한 ▲공동연구·개발·교육·투자 ▲신약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인프라 협력 ▲초기 비임상·임상단계에서의 정확한 데이터와 솔루션 제시 ▲인허가를 위한 비임상·임상시험 및 협력 ▲글로벌 비임상·임상시험 확대 및 발전전략 공유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인큐베이팅 협력 ▲산·학·연 파트너십에 기반한 전문 인력풀 및 리소스 활용 등의 분야에서 긴밀히 상호협력하기로 했다.또한 우정바이오는 비임상CRO 전문기업으로서 초기 비임상 단계에서 유효성평가, 독성평가, 면역항암 평가플랫폼 등의 평가 및 스크리닝 기술로 후보물질의 임상단계에서의 결과를 예측하여 유망 후보물질을 선별하고, 씨엔알리서치는 선별된 후보물질을 가지고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풍부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하여 신약개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임에 따라 신약개발 시장에서 우정바이오와 씨엔알리서치의 시너지 효과를 크게 기대해볼 수 있게 됐다.

 

씨엔알리서치 윤문태 대표이사는 “신약개발에 중요한 것은 전략적 시험 데이터 구축으로, 신약개발에서 필수적 시험은 임상시험인데 임상시험을 위해 스타트업 및 신약개발 회사들이 준비한 비임상 데이터가 방향이 맞지 않아 다시 비임상 시험으로 돌아오게 되는 경우가 여전히 있다. 우정바이오와의 비임상 및 임상시험의 협력이 신약개발의 효율성을 제고하여 국내외 신약개발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는 “우정바이오의 30년 이상 바이오R&D센터 사업과 비임상에 특화된 CRO 기술이 20여년간 축적된 씨엔알리서치의 임상개발 노하우와 결합하여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신약개발에 더 가까워졌다고 생각한다. 씨엔알리서치와 우정바이오의 협력은 혁신적인 원스톱 신약개발에 대한 꿈을 현실로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