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씨엔알리서치, 박셀바이오와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MOU

씨엔알리서치, 박셀바이오와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MOU

 

CRO 기업 ㈜씨엔알리서치가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개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박셀바이오와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에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및 제품화에 필요한 전주기적 사업 진행을 위해 전략적인 관계 수립을 도모하는 것으로, 주요 내용은 ▲다발골수종 및 간암에 대한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공동개발 ▲차세대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공동개발 및 투자 ▲신규사업 발굴 및 공동투자 ▲해외진출 등 글로벌 임상시험 확대를 위한 전략 및 발전방향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포함하고 있다.

 

박셀바이오에서 개발중인 항앙면역세포치료제는 다발골수종과 간암에 대하여 자가면역세포를 이용하여 치료하는 첨단바이오 의약품이다. 뿐만 아니라 다발골수종 치료제 및 간암치료제를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아 개발 진행중에 있는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이다.

 

씨엔알리서치는 1997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1,200건이 넘는 임상을 진행해 왔으며, 진행한 과제들의 30 %는 글로벌 임상 시험에 해당한다. 글로벌 임상 시험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국제 기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임상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 현지 기관으로 현지 내 혁신형 신약 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CRO서비스를 제공하는 ㈜러웨이창신(중국) 및 ㈜씨엔알헬스케어글로벌(싱가포르)와 연계된 해외 기업 네트워크를 통한 파트너링 지원까지 가능하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제약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 제약 시장에 기여할 수 있는 R&D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적인 헬스케어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