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씨엔알리서치, “국가 면역치료 플랫폼” 사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로 참여

씨엔알리서치, “국가 면역치료 플랫폼사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로 참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화순전남대병원이 유치한 “국가 면역치료 플랫폼” 사업의 성공을 위하여 지난 2020년 3월 ㈜씨엔알리서치가 오픈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로서의 참여의사를 표명했다.

 

면역치료 오픈이노베이션 모델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하여 화순전남대병원 면역치료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이하 센터)와 ㈜씨엔알리서치 양 기관의 상호교류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목표로 ㈜씨엔알리서치가 본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오픈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의 구성원으로서 “국가 면역 치료 플랫폼”의 연구과제 진행 중, 임상시험 등에 관한 제반사항(연구설계, 임상시험 수행, 신규과제발굴 등) ▲학술 및 기술정보의 원활한 교류 및 공동 활용 ▲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협력을 진행 할 예정이다.

 

국가 면역치료 플랫폼 사업은 암, 치매 등 질환의 차세대 치료 백신인 면역 치료제 연구와 개발을 총괄하여, 면역치료 분야의 기업들이 입주해 관련 신약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술적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다. 본 사업은 국내 유일의 화순백신산업특구를 중심으로 기초연구와 임상시험, 승인의 모든 과정을 갖춘 인프라 우수성을 인정받은 전남도가 유치하여, 국비 230억 원 등 총 460억 원을 투자해 2021년까지 화순전남대병원에 센터를 건립한다. 면역치료 전문가 70여 명과 전남대, GIST, 건국대학교, 포스텍, 화순전남대병원, 삼성서울병원, 박셀바이오, 헬릭스미스, 셀렉신 등의 기관이 참여한다.

 

이 사업은 지역경제에도 효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면역치료 연관 기업 30곳을 유치하면 1100여 개의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전망되며, 항암 면역치료제 국산화와 신약 개발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씨엔알리서치 윤문태 대표는 “씨엔알리서치가 본 사업단의 core unit으로써 ‘국가 면역 치료 플랫폼’ 과제 진행 시 연구 설계 및 원활한 진행을 위한 조력, 신규 과제 발굴 및 임상시험 등에 대한 일련의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 이라고 밝히며, “최근 고령화로 암, 치매 등 질환이 급증하여 커지는 항암 면역치료제 세계 시장 규모에 발맞추어 국내 바이오 산업의 산업 지도를 바꾸는데 노력하겠다”라고 언급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