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국내1호 CRO 씨엔알리서치 윤문태 회장,임상시험 유공자 포상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행사서 ‘임상시험 진흥부문’ 유공자 포상

 

 

씨엔알리서치(대표 윤문태) 윤문태 회장이 지난 17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주최로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린 ‘2019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행사’에서 임상시험 유공자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윤문태 회장은 임상시험 진흥 부문에서 임상시험 육성 발전을 위한 환경, 제도 및 법제적•사회적•윤리적 규제 개선, 홍보 등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우리나라 임상시험 성과와 가치를 공유하고, 국내 임상시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임상시험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에서는 국내 임상시험 발전에 기여한 임상시험 유공자 5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윤문태 회장은  “더욱 분발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 CRO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노력하고 하고자 한다. 제약 바이오 및 CRO 산업 발전을 위한 정부 부처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개회사에서 보건복지부 임인택 국장은 ”  현재 정부차원의 토종 CRO산업 육성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한 윤문태 회장은 1978년 동아제약 제품개발 업무를 거쳐 1984년 LG에 입사해 임상시험 업무를 맡았다. 1991년 과학기술처로부터 장영실 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도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 선정됐다.

 

윤 회장은 1997년 국내 첫 민간 CRO 씨엔알리서치를 창업하며 국내 CRO 산업 문을 열었고, 씨엔알리서치는 2020년 국내 CRO 최초 코스닥상장을 목표로 IPO를 추진 중이다.

 

<기사원문>

Back To Top